2024년 들어서 일곱 번째로 발행된 기념우표다.
'핑크퐁과 아기상어' 기념우표는 10종(우표번호 3748~57)으로 한 장의 전지에 총 10장의 우표가 담겨 있다.
우표 디자인은 '핑크퐁과 아기상어'이며 디자이너는 김주현, 유지형이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스티커 우표로 발행되었으며 전지가 반으로 접힌 형태로 전지 뒷면에는 편지지와 편지봉투 디자인을 적용해 직접 편지를 쓸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앞면에는 인쇄된 우표가 스티커로 제작되어 쉽게 떼어 붙일 수 있어 편리하다.
전지 낱장의 우표 액면가는 현재 기본 우편요금인 430원이며 총발행량은 800,000장, 전지로는 80,000매가 된다.
우표 낱장 크기는 10장의 우표가 크기가 다 다르다. 전지에 배열된 스티커 우표의 크기를 위에서 순서대로 보면 가로*세로 30mm*32.mm, 37mm*34mm, 29.50mm*33.5mm, 39mm*50.5mm, 35mm*32.mm, 34.5mm*26mm, 35.6mm*44.5mm, 28mm*38mm, 33.7mm*33.7.mm, 36mm*35mm이며. 전지 구성은 180mm*255mm다.
인쇄 색수는 평판 / 5도, 용지는 스티커 원지다.
다음 발행 예정 우표는 '동학농민혁명' 기념우표로 2024.5.10. 발행된다.
이번 우표의 특이한 것 한가지는 우표의 전지 윗면에 담긴 QR코드를 이용해 우표 발행을 기념한 뮤직비디오 '너에게 전하는 마음'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핑크퐁과 아기상어>는 25개 언어, 6,000여 편의 동요.동화 콘텐츠로 제작되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입니다. 많은 이들이 사랑을 받아온 두 캐릭터가 친구들에게 사랑과 우정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념우표로 탄생했습니다.
바닷속 세상에 사는 아기상어는 친화력이 뛰어나고 무한 공정 에너지가 가득한 캐릭터입니다.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다양한 콘텐츠 중 '핑크퐁과 아기상어 체조' 영상은 온라인 비디오 공유 플랫폼에서 조회수 1위를 기록했으며, 세계 최초로 누적 조회수 100억 뷰를 달성한 대표 콘텐츠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기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핑크퐁 아기상어가 주인공인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애니메이션 영화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 19개국 10위권을 기록했으며, '베이비 샤크 빅 쇼'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미국 바영 첫날 시청률 1위, 누적 시청자 2,600만명을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콘텐츠 영향력을 기반으로 여러 공공기관과 협업하여 공익 메시지를 전달하고, 생활 접점의 소비재로 일상 깊이 관여하는 등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귀에 맴도는 음악을 넘어 하나의 문화적 신드롬이 된 핑크퐁 아기상어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높은 인지도를 갖춘 IP(지식재산권)로서, 온라인 비디오 공유 플랫폼, 영화 애니메이션, 음원, 공연, 게임까지 국경과 플랫폼, 업종을 넘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념우표는 아기상어가 전 세계 친구들에게 보내는 사랑과 우정의 편지 형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따뜻한 마음을 알록달록한 색감과 포근한 감성으로 담았습니다.
이번 봄에는 <핑크퐁과 아기상어> 우표를 통해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정성과 마음을 담은 따뜻한 메시지를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 글 내용 참고 자료 : '핑크퐁과 아기상어' 기념우표 우표발행 안내 카드
'행복한 세상 > 우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모님 사랑해요 기념우표(2024. 5. 30. 발행) (99) | 2024.05.28 |
---|---|
동학농민혁명 기념우표(2024. 5. 10. 발행) (96) | 2024.05.07 |
한국의 옛 건축(정자) 기념우표 (2024. 4. 24. 발행) (77) | 2024.04.20 |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우표 (2024. 4. 12. 발행) (34) | 2024.04.06 |
헌종가례진하도 병풍 기념우표 (2024년 3월 20일 발행) (69) | 2024.03.15 |